2025. 8. 14. 13:49ㆍ필리핀 Philippines
Tarsier, Bohol, the Philippines
코렐라의 바랑가이 카납나판에 위치한 필리핀 타르시어 보호구역에서는 야생 타르시어를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보호구역 주변에는 약 100마리가 넘는 영역 동물 타르시어가 서식하지만, 관찰 구역 내에서는 작은 수의 타르시어만 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안내원의 인도로 짧은 정글 산책로를 따라가며 타르시어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데, 플래시 사용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보호구역은 잘 관리되고 있으며, 방문객 센터에는 타르시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판이 마련되어 있어 교육적인 방문이 가능합니다. 타르시어는 손바닥에 쏙 들어갈 만큼 작지만, 놀라운 점은 약 4~5미터까지 점프할 수 있고 머리를 거의 360도 돌리며,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귀를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특히 몸집에 비해 아주 큰 눈은 그들의 귀여움과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타르시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영장류 중 하나일 뿐 아니라 가장 오래된 영장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멸종 위기에 놓여 있으며, 주된 위협은 서식지 파괴, 외래종 유입, 사냥과 애완동물 거래입니다. 타르시어는 사마르, 레이테, 민다나오에서도 발견되지만, 보홀 주에서 가장 활발하게 보존과 인식 제고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탐빌라란에서 시카투나 행 지프니를 타면 약 45분 소요되며, 로복에서는 탐빌라란 행 지프니로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산책과 자연을 좋아하는 방문객은 보호구역 주변에서 가이드와 함께하는 장거리 트레킹도 신청할 수 있으나, 타르시어를 관찰하기는 방문객 센터 인근이 가장 적합합니다.
https://magicriver.tistory.com/pages/%EB%A9%94%EC%9D%B8
pyeonIn
여행을 하다 보면, 누구나 자신만의 여행 철학을 가지게 됩니다.마치 삶을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인생 철학이 생기는 것과 같죠. 저의 인생 철학 역시 여행에서 비롯되었습니다.한 줄로 표현하자
magicriver.kr
'필리핀 Philippi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랑고 섬 (세부) (5) | 2025.08.13 |
---|